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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일반적인 은행용 공인인증서가 아닌 최소 4400원~ 최대 110,000원까지 비용이 들고 자주 사용하지 않기에 갱신 또한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갱신걱정도 없고 비용도 없는 무료로 받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손택스 다운로드 후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설치한 뒤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개인용으로 로그인을 한 뒤 홈텍스에 들어가신 후 세금계산서 발급할 때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당황하셨을 텐데요.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에는 개인용 공인인증서가 아닌 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발급되는 공인인증서를 별도로 발급받아야만 발행이 됩니다.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은 홈택스에서는 불가능하고 손택스에서만 가능하니 반드시 손택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손택스 다운로드 후 실행 방법
1. 손택스를 다운 받으신 뒤 로그인을 하신 뒤 우측 상단의 세 개의 줄을 클릭하신 뒤에 인증센터를 클릭하세요.
2. 인증센터 중 5번째 지문인증센터를 클릭한 뒤에 지문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아주 오래된 휴대폰이 아닐 경우 대부분은 지문인식이 되기 때문에 지문 등록 후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3. 지문등록을 한 뒤 조회/발급 을 클릭하신 뒤에 전자(세금) 계산서 발급을 누르신 뒤 건별 발급을 하실 시 일괄발급을 하실지는 본인이 원하는 방법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클릭하신 뒤에 공급자 = 발행해야 하는 사업자,
내가 발행하는 건이니 본인 사업장의 사업자 번호와 내역을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품목과 결제 구분 등을 기입 후 세금계산서 발급 정보가 맞는지 체크를 한 뒤에 발급 미리 보기 후
인증서 or 지문으로 발급 선택! 이 때, 지문인증 체크 후 완료하시면 발급이 됩니다.
PC홈택스 발급방법
휴대폰 지문인증 등의 사용방법이 어려울 경우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가까운 세무서에 가시는 겁니다.
세무서에 가시면 평생 갱신없이 받을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매년 갱신할 때마다 받는 것이 아닌 1회 보안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바로 검색 후에 찾으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시 서류
개인 : 신분증
법인 : 인감증명서 , 대표자 신분증, 법인인감도장
원칙상 부가가치세과에서 담당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관할 세무서마다 다르니 방문하셔서 안내데스크에 문의를 하신 뒤에 상담하시러 가면 됩니다. 기입 후 발급까지 세무서가 복잡하지만 않다면 오래 걸리지 않으니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