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자동차를 사고 팔 때 요즘엔 직거래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주변에 잘 아는 사람과 거래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모르는 사람 혹은 직거래를 할 경우에는 차량의 상태를 상대방이 말한 그대로가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 꼭 필요한 게 내가 살 차량이 사고가 있었는지 유무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완벽히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보험평가원 자료에 의한 것이니 어느 정도는 신뢰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를 입력해서 들어가면 나오는 첫번째 화면입니다.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중고차의 현재부터 과거까지 거기에 명의 변경 내역까지 나오니 확인하기가 편리합니다. 중고 자동차 사고이력조회를 하는 이유 중의 가장 큰 것은 바로 중고자동차를 사고 팔기위해 조회를 하는 것입니다. 혹시 모를 소비자에게 허위 매물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중요한 데이타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100%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아주 좋은 사이트입니다.
우선 차량을 조회하기 전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확인하신 뒤에 동의 체크해야 차량번호를 넣어 사고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 사이트는 유료로 운영됩니다. 번호조회시 수수료가 나가는데 사고이력조회를 할 수 있는 종류는 3가지로 분류됩니다. 첫번째는 회원가입을 해서 사고이력조회를 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1년에 5회 = 비용은 770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회원가입 없이 본인확인을 한 뒤에 사고이력조회를 하는데 이때 비용은 1회당 770원이고 24시간이내에는 조회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맨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본인확인도 없이 그냥 조회하는 것인데 이때 수수료는 2200원입니다. 마지막은 비용이 비싼 대신 원하는 차량 번호만 있으면 사고이력조회가 가능하니 중고매매를 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력이 남지 않는 걸 원하는 분께는 추천할 만한 방법입니다. 다소 수수료가 비싸다는 게 흠이지만 이력이 남지 않는 걸 원하는 분께는 강추입니다. 이렇게 중고자동차 사고팔기를 할 때 사고이력조회를 한 뒤에 처리를 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제대로 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